CUSTOMER

고객여러분께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힘쓰겠습니다.

공지 및 자료실

제목 보도자료/네오비젼, 자체개발한 2.4GHz(84ch)강의용 무선마이크 선보여..



네오비젼, 자체개발한 2.4GHz(84ch)강의용 무선마이크 선보여..

 

보도자료 참조 (아래클릭)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374617&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네오비젼은 교육용 기자재 전문 제조업체로써, 2004년부터 음향사업에 뛰어들었다.‘디지털플러스비젼이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이 회사는 교육용 무선마이크 및 스피커를 제조하여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서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진 회사이다. 특히 이 회사의 설립자인 이성진 대표이사는 1대의 제품을 팔더라도 제대로 된 제품을 팔자!”라는 신념 아래, 2004년부터 현재까지 무선마이크 장치 조달청 판매부분에서 서비스, 품질, 납품기간, 10개 부분에서 최우수평가를 받아왔다.

그동안 무선마이크 업계의 2.4GHz 라 함은 이미 전세계 기존 시장에 오픈되어 있는 모듈을 적용시켜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해 왔었다. 하지만 네오비젼은 일반시장에 나와 있는 2.4GHz의 무선마이크 모듈을 분석하여 ID 자동패어링(ID Auto Pairing)방식의 단점을 찾아냈다. 이번에 출시한 네오비젼의 2.4GHz의 스틱형 무선 마이크는 선두 업체들이 시장에 출시하여 판매되었던 FHSS(호핑방식)ACT(자동채널설정)기능의 단점을 보완하여, 디자인과 성능을 사용자 중심으로 하고 개발 하였다.



사실 2.4GHz의 송수신 모듈은 무선마이크에 적용하여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하지만, 교육현장에서 동시에 수십명의 교사가 여러대의 송신기(무선마이크)를 사용하며 강의해야 하는 필드에서는 그 해답이 2.4GHz기술 밖에 없었다. 이런 2.4GHz기술로 만들어진 기존의 무선마이크 제품은 ID 자동패어링(ID Auto Pairing)방식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를 찾아 자동으로 송수신하다보니 칠판에서 강의하던 교사가 교실 뒤로 이동하면 옆 교실에서 목소리가 전달되어 혼선이 발생하기 시작하였고, 교사들은 정해진 송수신 거리에서만 강의를 해야만 했다. 또한 마이크를 사용하며 옆 교실에 혼선을 유발할까봐 애당초 무선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교사들도 많았다. 교사와 학생을 위해 정부예산을 배정하여 구매한 무선마이크가 실제 학교에서 사용하지 않은 것을 안타까워하며, 네오비젼의 이성진 대표는 새로운 2.4GHz대역의 무선마이크를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점 등을 보완하여  출시 된 네오비젼의 2.4GHz의 무선마이크가 바로  고정패어링 방식의 제품인 것이다. 고정 패어링 방식은 각 각의 송신기 마이크가 고유한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서 송수신 패어링을 한번만 기억하면, 고정으로 수신기에 자동 저장되는 방식이다. 강의자의 마이크 전원을 OFF 후, 다시 ON하여도 한번 기억했던 송수신 채널은 임의적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절대 혼선이 일어 날수가 없는 것이다. 이 기술은 84개의 채널까지 고정 채널을 기억할수 있고, 하나의 건물에서 84명의 교사가 84개의 다른 교실에서 강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다. 당연히 이동 수업을 해야하는 중고등학교에서 혼선이나 목소리 끈김현상 없이 또렸한 목소리로 강의를 할수 있다.


네오비젼의 2.4GHz의 강의용 무선마이크는 방송용, 노래방용과는 다른 교육용 스피치 전용 전문 마이크로 제품을 개발하였다. 또한 올인원의 수신기,스피커 앰프 장치는 강의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타블렛PC, TV, )를 이용한 HD급의 음원 출력이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블루투스 기능을 포함 할 수 있어서 강의자의 다양한 음원을 무선 BT(블루투스)로 출력하며 동시에 강의가 가능하다.

이 제품의 올인원 수신기세트는 각 스피커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깨끗하고 깔끔한 음원을 청취할 수 있으며, 올인원 제품이라 장소 및 환경에 구애 받지 않는다.

또한, Wooden Made 인클라이져 제품으로 공진과 울림을 최소화하고 양이 효과를 증대시켜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구현하였다.

()네오비젼의 이성진 대표는 이미 이 제품은 금천구청 2016년 관내학교 무선마이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금천구의 5개 초,,고등학교 전 교실에 납품되었으며, 앞으로도 수많은 교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2.4GHz 무선마이크로 조달청 나라장터 인기제품으로 판매가 기대된다.”며 포부를 열었다.





TOP